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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6570)> 주가

주식/기업보고서

by Ben93 2022. 3. 12.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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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에 대해 알아보자.

 

기업소개.

세상 모두가 즐거움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기술의 혁신을 거듭하며

오직 엔씨만이 갈 수 있는 길에 집중했다고 하며 R&D CENTER즐거움의 가치를 창출하는 곳,

새로운 세상으로 이르는 꿈의 관문이라고 소개하며 견학 신청도 할 수 있다.

 

지속가능경영.

ESG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워킹그룹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

 

지속가능경영에서 주목할 점은 1) 선도적 기술개발과 윤리적 가치, 2) 미래세대 기회 부여,

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다.

 

1) 선도적 기술개발과 윤리적 가치

첨단 기술에 윤리를 더해 디지털 시대의 책임을 다하고자 하며, AI 기술이 '인간 중심의 AI'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 원칙을 제정하고 이를 기술 개발 및 운영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

 

2) 미래세대 기회 부여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프로젝토리'와 더불어 사회의 질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3) 지속가능경영보고서총 8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산업의 가치와 미래, ESG경영위원장

메세지, 고객 소통, 지역사회, ESG 관련 정책, 제3자 검증의견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개인적으로 엔씨소프트라는 기업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주의※

본 블로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의 결정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는 03월 11일 452,000원으로 +1.92% 상승 마감했다.

 

네이버 증권의 이번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의 매수세가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진입 Timing?

현재 엔씨소프트는 장기 볼린저밴드 하단에 닿고 살짝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기적 관점에서 분할매수 대응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한다는 것에 동의한다.

이 내용은 아래 기업보고서에서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연결 현금흐름표.

배당 현황.

출처 : 엔씨소프트(재무 정보 : 연결 재무제표)

 

22년 03월 10일 기업보고서.

 

4Q21 Review.

4Q21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7,572억원(QoQ 51.2%), 영업이익 1,095억원(QoQ 13.7%).

영업이익 QoQ는 매출 QoQ에 비해 상당히 아쉬웠으나 이는 인건비, 인센티브, 마케팅비, 기타비용

(야구단 FA 및 신인 선수 계약금) 등 영업비용의 이례적 급증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에 따른 것.

 

그러나 1Q22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7,258억원(QoQ -4.1%), 영업이익 1,822억원(QoQ 66.4%)으로

매출 감소보다 훨씬 큰 영업비용의 감소로 영업이익은 QoQ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 1Q22 PC게임 매출은 QoQ 6.4% 정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 1Q22 모바일게임 매출은 QoQ 6.1%

정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다.

 

2021년 실적 부진, 그러나 2022년은 가파른 실적 개선 전망.

2021년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23,088억원(YoY -4.4%), 영업이익 3,752억원(YoY -54.5%)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 영업이익은 급감했다.

그러나 2022년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29.437억원(YoY 27.5%), 영업이익 7,223억원(YoY 92.5%)으로

매출은 YoY 고성장하고, 영업이익은 수익성 개선으로 더욱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

이는 21.11.04 론칭한 리니지 W 1권역 매출의 연간 Fully 반영, 3Q22 론칭 예정인 리니지 W 2권역 및

4Q22 론칭 예정인 TL(PC/콘솔) 글로벌 매출의 신규 반영 등에 따른 것.

 

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 2023~2025 촘촘한 간격으로 다수 신작 론칭.

2/14 5종의 신작에 대한 티징 영상을 공개하며 MMORPG 외 인터랙티브 무비, 배틀로얄, 수집형 RPG 등

장르의 다변화를 선언함과 아울러 모바일 집중도를 벗어나 PC/콘솔 등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플랫폼

다변화도 선언.

2023~2025년까지 매년 촘촘한 간격으로 다수의 신작을 론칭할 계획.

 

TP 60만원, 투자의견 BUY를 유지.

1) 시장 전체의 체계적 위험, 2) 리니지 W 대호조 이면의 기존 게임의 카니발 영향과 대규모 인센티브에

따른 4Q21 실적의 아쉬움 등을 감안해도 주가 하락은 절대적, 상대적으로도 과도했으며 이에 따라

현재주가는 국내 주요 게임주 대비 펀드멘털은 다소 우위임에도 밸류에이션은 상당수준 저평가 상태.

중기적 관점에서 분할매수 대응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함.

 

엔씨소프트 신작 개발 방향성, 신작 개발 및 론칭일정의 시장 소통 방법 등.

구분 내용
신작 개발
방향
장르 다변화
 MMORPG 외 인터랙티브 무비, 액션 배틀로얄, 수집형 RPG 등으로 장르 다변화
  -2/14(월) 신규 IP 5종 (Project E, Project R, Project M, 블소S, TL) 티징 영상 공개하며
   장르 다변화 전략 발표
플랫폼 다변화
 모바일 비중 집중에서 벗어나 콘솔, PC 플랫폼 비중 확대
  -티징 영상 공개 신작 5종 중 모바일 외 플랫폼 : TL(PC/콘솔), Project M(콘솔)
신작 개발,
론칭일정 등
소통 방법
신작 개발 과정에 고객 피드백 반영
 개방형 R&D, 개방형 시장소통
  -론칭 전 게임 내용 및 일정 일방적 소통이 아니라 개발 중인 신작들을 시장에 보여주고
   개발과정에서 시장과 유저의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 거침
 
  -신작 공개 방법도 연초 대규모 Showcase 통한 전체적 공개가 아니라 티징 영상 공개 등
   중소규모 공개를 연중 수차례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
2023~2025년 신작 파이프라인 촘촘하게 배치
 다작 개발, 다작 론칭, 론칭일정간 간격 촘촘하게 배치
  -현재 개발 중인 신작 10개 이상
P2E 게임
전략
현시점에서 공개한 P2E 게임 라인업은 1개
 3Q22초 론칭 예정인 리니지 W 2권역(북미/유럽 등) 론칭 시 NFT 기반 P2E 시스템 탑재 예정

 동사는 미래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P2E 게임 부문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코어 장르 외
 캐주얼, 세미코어(light RPG 등) 등 장르 다변화가 전제조건이라 판단
  -> 최근 장르 다변화, 플랫폼 다변화 전략을 선언하고 시장과 소통하기 시작한 점은 긍정적

출처 : 한경컨센서스

이베스트증권

[엔씨소프트(036570) 지나친 하락, 중기적 관점 분할 매수 권고]

작성자 : 성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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